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1. 시동 절차와 설립 비용
"나는 기업'으로 사업을 하면 설립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고 비용이 낮으므로 소규모 또는 자본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자본, 등록면허세, 채권 구매 비용 등의 설립 비용이 필요합니다.
2. 자금의 조달과 이익의 분배
"민간 기업'은 창업자의 자본과 노동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금 조달에 한계가 있어, 많은 자금을 요구하는 기업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사업 자금의 사용이나 사업에서의 이익에 제한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자금을 사용하여 개별 소유자가 부동산 투자, 자신의 사업에 재투자 또는 사업에서 이익을 생활비로 사용할지 여부.
기업은 주주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대형 자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독립적인 경제 주체이기 때문에 자본에 투입된 돈과 기업 경영자의 이익은 법적 절차에 의해서만 인출 할 수 있습니다. 즉, 주주 총회 후 배당 과정을 통해서만 인출 할 수 있으며, 주주는 기업 자금을 사용하기 위해 적절한 이자를 받아 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야 한다.
3. 사업의 책임과 신뢰
개별 기업은 경영에서 발생하는 모든 위험, 부채, 손실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따라서 사업에 실패하고 은행 부채와 세금을 모두 해결하지 못하고, 직장을 얻고 급여를 받을 수없는 경우, 당신은 압수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주주는 투자한 주식의 범위 내에서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업이 도산한 경우의 손해는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신용도에 관해서는 개별 기업의 신용도는 개인의 신용도와 재무 능력에 따라 평가된 기업의 신용도보다 낮은 것으로 간주하여야 합니다.
4. 세금의 차이
◆ 세율
'개인 기업'의 소득세율은 6%에서 42% 범위이며, 초과 세율은 10%입니다. 22 %). 따라서 세율만으로는 과세 표준이 2160 만 원 미만이면 민간 기업이 유리하고 2160만 원을 초과할 경우 기업이 유리합니다.